Problem  Solving : Term

 

8 queen puzzle

게임 (Game)

계산 (Computation)

계산가능성 이론 (Computability Theory)

그래프 (Graph)

뇌 (Brain)

마음 (Mind)

문제해결 (Problem Solving)   

바둑 (Baduk)  

봉 세우기 (Inverted Pendulum)

사고 (Thinking)

상태공간 (State Space)   

수단목표분석 (Means-Ends Analysis)

순회외판원 문제 (Traveling Salesman Problem)

시행착오 (Trial and Error)

신경망 (Neural Network)

심리학 (Psychology)

알고리즘 (Algorithm)

알파베타 가지치기 (Alpha-Beta Pruning)

원숭이와 바나나 문제 (Monkey and Banana Problem)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인지 (Cognition)

자질조건 문제 (Qualification Problem)

전문가 시스템 (Expert System)

정지문제 (Halting Problem)

제약조건 만족 문제 (Constraint Satisfaction Problem)

주먹구구식의 규칙 (Rule of Thumb)

지능 (Intelligence)

직관 (Intuition)

청크 (Chunk)

체스 (Chess)

최단경로 찾기 문제 (Shortest Path Finding Problem)

최소최대 (Mini-max)

추론 (Reasoning)

컴퓨터 (Computer)

탐색 (Search)   

통찰 (Insight)

트리 (Tree)

틱택토 (Tic-tac-toe)

판정문제 (Entscheidungsproblem)

프레임 문제 (Frame Problem)

하노이탑 (Tower of Hanoi)

학습 (Learning)

휴리스틱 (Heuristic)

GPS

Herbert A. Simon

George Póly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