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duk  Term

 

게임 (Game)

게임이론 (Game Theory)

경영과학 (Operation Research)

경제학 (Economics)

계산 (Computation)

계산가능성 이론 (Computability Theory)

계획 (Planning)

그래프 (Graph)

기억 (Memory)   단기기억 (Short Term Memory)    장기기억 (Long Term Memory)

김영상

뇌 (Brain)

마음 (Mind)

무정보 탐색 (Uninformed Search) 

문제해결 (Problem Solving)

바둑 (Baduk)

사고 (Thinking)

상태공간 (State Space)

신경망 (Neural Network)

심리학 (Psychology)

알고리즘 (Algorithm)

알파베타 가지치기 (Alpha-Beta Pruning)

에이전트 (Agent)

유전알고리즘 (Genetic Algorithm)

이종철 : 경북대 컴퓨터공학과

인공두뇌학 (Cybernetics)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인지 (Cognition)

적대 탐색 (Adversarial Search)

제약조건 만족 문제 (Constraint Satisfaction Problem)

조합게임이론 (Combinatorial Game Theory)

지각 (Perception)

지능 (Intelligence)

청크 (Chunk)

체스 (Chess)

최소최대 (Mini-max)

최적화 (Optimization)

추론 (Reasoning)

컴퓨터 (Computer)

탐색 (Search)

트리 (Tree)

패턴매칭 (Pattern Matching)

패턴인식 (Pattern Recognition)

평가함수 (Evaluation Function)

학습 (Learning)

휴리스틱 탐색 (Heuristic Search)

휴리스틱 (Heuristic)

A * 알고리즘

Alan Turing

branch and bound

Bruce Wilcox

David Wolfe

Elwyn Berlekamp

Jay Burmeister

Jonathan Schaeffer 

Martin Müller

Robert Jasieck